게시판

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식품군

사마224623 2023. 11. 12. 16:56

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혈관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. 고지혈증을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:

  1. 양파와 마늘: 활성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  2. 견과류: 아몬드, 호두, 마카다미아 너트 등의 견과류는 건강에 이로운 지방과 식이 섬유를 제공하며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  3. 양어류: 오메가-3 지방산이 풍부한 양어류(연어, 고등어 등)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  4. 채소와 과일: 과일과 채소는 식이 섬유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. 특히 우리 몸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  5. 녹차: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.
  6. 올리브 오일: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 오일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  7. 콜레스테롤 낮추는 식품: 베타글루칸이 포함된 현미, 보리, 귀리 같은 식품은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.

또한,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는 것도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 하지만 음식이나 식사 습관을 변경하기 전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